비케이엠, '2021 수소모빌리티+쇼'서 연료전지 진단 및 제어 솔루션 알린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PR Gallery
홍보
홍보

비케이엠, '2021 수소모빌리티+쇼'서 연료전지 진단 및 제어 솔루션 알린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09-10 09:04 조회 364 댓글 0

본문

비케이엠㈜(대표 유재화)은 오는 9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9홀에서 열리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H2 MOBILITY+ENERGY SHOW 2021)'에 참가한다.

2011년 설립한 비케이엠 주식회사는 소부장 전문기업으로 반도체 특수배관, 정밀금형 등을 생산하고 있다. 비케이엠은 신재생에너지 사업부를 출범한 이후, 최근 산자부 사업재편승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수소 분야에 진출하고 있고, 현재 연료전지 시공 및 관련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기술연구소에는 인공지능, 정밀제어, SI 등 각 분야별 전문 개발자들이 포진하여 신재생에너지의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는 전문 진단, 제어, 예측 솔루션의 개발과 검증이 이루어지고 있다.

비케이엠이 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제품은 연료전지 진단/제어 솔루션인 VIT E 및 VIT C다. VIT C는 하이레벨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쉽게 적용 가능한 오픈 플랫폼 기반의 제어솔루션으로 개발 저변을 넓히고 효율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 VIT E는 Edge AI 기반의 진단솔루션으로 최소한의 리소스로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머신의 이상 유무를 즉시 판단할 수 있게 한다. 특히 Edge AI 기반으로 크라우드 시스템과 같은 일정 규모 이상의 리소스를 구축하지 않고도 로컬 현장에서 AI의 빠르고 정확한 진단 서비스를 바로 누릴수 있다.

비케이엠 장현상 CTO는 "현재 VIT C(제어솔루션), VIT E(진단솔루션)의 시제품 개발을 완료했고, 2022년에는 VIT C와 VIT E를 하나의 하드웨어로 통합한 솔루션 VIT U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나의 하드웨어로 통합한 결과, 원가절감은 물론 제어와 진단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VIT E를 개발하면서 축적된 Edge AI 기술을 발전시켜 태양광/풍력 발전량 예측 및 이상진단에서 이미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은 타 발전수단에 비해 변동성이 커 안정적인 전력수급을 하는 데 있어 그에 대한 예측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장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당사의 솔루션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향후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예측-진단-제어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토털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비케이엠은 VIT C와 VIT E 솔루션으로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본선진출 10개사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 KOTRA, KINTEX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21 수소모빌리티+쇼'의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수소모빌리티 분야(수소차, 수소드론, 수소선박, 수소철도, 수소건설기계, 수소차 부품, 수소 자전거, 수소 이륜차 등) △수소충전인프라 분야(수소충전소, 수소생산, 저장, 운송, 소형 수소 모빌리티 충전기 등) △수소에너지 분야(연료전지, 신재생에너지)

목록
본사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456번길 72
TEL : 043-265-1311
@2021 BKM Inc. All Rights Reserved.
MATLAB and Simulink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The MathWorks, Inc.
Speedgoat is a trademark or registered trademark of Speedgoat GmbH.